청주 청원구에 위치한 청주 뿌리병원은 관절척추센터, 복강경수술센터, 종합건강검진센터 등을 보유한 관절*척추 특화 병원으로 도수치료와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치료와 무릎, 어깨 인공관절치환술과  하지정맥류, 치질, 맹장 같은 수술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청주 뿌리병원은 내과와 외과, 종합검진센터, 재활도수치료센터, 관절척추 건강관리센터 등의 특성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환자들의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다. 청주 뿌리병원은 이와 같은 의료서비스 외에도 청주 지역 내 기부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도맡아 진행하고 있는 지역병원이다.
 
청주 뿌리병원은 지난 5월 청주기업인 가족한마음 체육대회의 운영본부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서청주JC 사랑의 효나눔 행사 당시 지역 내 노인분들에게 간단한 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청주, 증평, 음성 구역별 종합사회복지관 의료지원 행사와 의사나 간호사가 꿈인 학생들을 초청해 병원과 병원 실무진을 면담 및 견학할 수 있게 한 진로JOB고 행사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청주와 충북 일대에 유례없던 폭우가 쏟아져 물난리를 기록했던 7월. 청주 뿌리병원은 수해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에게 의료봉사와 구호물품을 지급했다. 뿌리병원의 이신노 대표원장은 “수해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충북 지역의 수재민들을 위해 뿌리병원의 전 의료진 및 직원들이 합심해 이번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