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가 제 2회 ‘화이자 에센셜 헬스(Pfizer Essential Health, 이하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시작한다.

공모 주제는 ▲만성질환 ▲고령화 사회 ▲질환 관리 ▲의료 및 건강 정보 ▲노인 환자 ▲복약 순응도 ▲건강 관리 ▲헬스케어 분야 빅데이터의 키워드를 참고하되, 특별히 정해진 양식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 및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제출하면 된다. 제시된 키워드뿐 아니라 기타 자유주제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일반인 포함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혁신성, 사회적 기여도 및 영향력, 시행 가능성을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최종 7개 당선작에게는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각 200만원(총 2개 팀), 동상 각 100만원(총 3개 팀)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입상자 중 대학(원)생의 경우 한국화이자에서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지원자는 한국화이자 홈페이지(www.pfizer.co.kr)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공모전 참여 전용 이메일(PEH_DOI@pfizer.com)로 10월 27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진행되는 1차 면접 심사 및 아이디어 너처링 세션과 2차 PT 심사를 거쳐 7개의 당선팀 및 최종 우승자가 선정되며, 2018년 2월 중순에 개최되는 시상식을 통해 공모전의 여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화이자 홈페이지(www.pfizer.co.kr/ko/node/3086),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peh_doi), 카카오톡(Yellow ID: PEH DOI)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