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이전에 비해 한층 부드러워지면서, 성형을 희망하거나 실제 성형을 통해 외모를 개선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또한 소위 ‘외모지상주의’라고 부르는 얼굴만능주의의 분위기가 사회에 정착하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외모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들의 비율도 점차 늘고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현재의 성형수술은 다양한 부위의 수술법이 개발, 연구되고 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원하는 성형수술은 코수술인 것으로 집계됐다.
 
많은 사람들이 남들과 다르면서 성형수술 티가 나지 않는 결과를 얻기 위해 코수술후기를 검색하거나 코성형잘하는곳, 코성형유명한곳과 같은 키워드를 통해 전문의나 전문병원을 검색하곤 한다.
 
하지만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난 만큼, 성형수술로 인한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코 성형은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며 돌출돼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외력으로 인해 휘어지거나 삽입된 보형물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
 
이렇듯 코성형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받는 부작용 환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 경우, 코재수술을 통해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재수술이 필요한 사례로는 수술한 티가 많이 나거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 구축코가 발생했을 때, 보형물이 비치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혹은 휜 코나 콧대가 휘어졌을 때 정도를 들 수 있다. 또한 코염증재수술도 코부작용이 일어났을 때 필요한 수술이다.
 
강남구 신사동 소재 코재수술병원인 MVP성형외과의 최우식 원장은 “코 수술은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거나 보형물에 문제가 발생하면 코 재수술이 필요하다”라며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전문적인 코재수술병원과 실력 있는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최우식 원장 이어 “저희 MVP성형외과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환자를 수술하기 전 3D-CT를 통한 정밀진단으로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며 “구축 코와 재건성형 등 난이도 높은 수술 경험과 풍부한 임상, 염증 및 구축현상에 대한 예방 케어 시스템도 갖췄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