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시 고려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봤다. 교대역 더밝은치과 박제상 원장은 임플란트 시 자연치아와 임플란트 치아 사이의 밸런스가 중요하며, 이 균형이 맞아야 저작 등 활용에 유용하다고 전한다.

임플란트란 상실 된 치아를 대신하기 위해 인공치근을 심고, 그 후 자연치와 같은 보철물을 씌워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요법이다.

교대 더밝은치과 박제상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때에는 개개인의 치아상태와 여러 가지 조건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자연치아와 임플란트치아와의 균형이 중요한데, 이 균형이 맞아야 저작 등의 활용에 유용하다. 또 심미적인 측면에서 색감이나 강도 등에서 균형을 잡아주어야 시술 후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전했다.

임플란트 시술 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박원장은 "치실 사용, 세심한 칫솔질 등 치석 제거에 대한 개개인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또 2주, 1개월, 3개월, 반년, 1년 단위로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야 임플란트 후 발생 가능한 잇몸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수술 직후 주의사항은 시술 후 거즈를 2시간 가량 물고 있을 것, 시술 부위는 48시간 동안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을 권장하며 시술 후 무리한 운동, 더운 물 샤워, 음주 및 흡연은 삼가야 한다. 출혈 시에는 고인 피를 강하게 뱉지 말고, 깨끗한 거즈를 물고 있는 것이 좋다.

한편, 밸런스임플란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더밝은치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