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의 남성들은 청소년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외모를 가꾸는 일이 늘고 있다. 패션과 미용을 즐기는 남자들을 일컫는 ‘그루밍족’, 여성들처럼 진한 메이크업을 하는 ‘메이크업족’ 등 잘 가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신조어들이 나타나기도 했으며, 실제 길거리에서도 위와 같은 남성들을 흔히 볼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이유로 남성들이 성형수술을 받는 비율이 과거에 비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눈은 남자무쌍눈매교정 등의 성형시술을 통해 간단하고 큰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어 남녀 모두 원하는 수술 부위이다.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쌍커풀없이 크고 시원스러운 눈을 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남자 눈성형 중 쌍커풀 라인이 거의 보이지 않는 남자무쌍눈매교정(속쌍꺼풀)을 주로 찾고 있다.

남자무쌍눈매교정은 시술받는 개인에 따라 얼굴형, 눈 모양, 이목구비 위치가 다 다르기 때문에 복합적인 시술을 요한다.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남자무쌍눈매교정비용 등 사전 상담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의 MVP 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남성 무쌍눈매교정은 완전 무쌍보다 살짝 보이는 속쌍커풀의 눈매교정을 하는 것이 보기 좋으며, 무쌍눈매교정 후에는 보일 듯 말 듯한 속쌍커풀로 수술 전 눈보다 또렷해 보일 수 있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현경배 원장은 “남자무쌍눈매교정은 필수적인 수술이 아니다. 인상이 강해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뀌기 원하는 남성들은 무쌍보다 1mm-3mm 쌍커풀라인으로 눈매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자신에게 맞는 남자눈매교정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