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의 기본적인 기능은 음식물의 저작 및 섭취이다. 특히 말을 하거나 웃을 때 가장 잘 보이는 앞니는 대인 관계에 있어서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일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미소를 결정짓는 가장 근본적인 필수 요소이다.

그렇기 때문에 앞니 임플란트는 치아의 기본적인 기능인 음식물의 저작기능과 더불어 심미적으로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상태로 식립이 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자연스럽고도 아름다운 보철물이 제작되어야 한다.

따라서 앞니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경험이 많은 우수한 의료진에 의해 그 수술이 이루어졌을 때 보다 확실한 결과를 보장받을 수가 있다.

앞니, 심미 임플란트는 치아 고유의 자연색과 가까운 임플란트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보이는 것 이상으로 임플란트의 기능적인 부분 또한 만족스러우며, 원래의 치아보다 더 본인에게 어울리고 적합한 치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성남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플러스치과 남일우 원장은 “임플란트 치료는 치신경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검사와 촬영으로 오차가 없이 정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추후 발생할 문제점에 대해 고려하고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낮고, 안전한 의료품과 의약품을 사용하여 재발이나 재치료는 극소수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앞니의 심미적, 기능적인 만족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심미 임플란트는 앞니가 휑하여 임플란트가 시급한 경우, 앞니가 없어 입술 모양이 흉해 보이는 경우,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연스럽게 웃고 싶은 경우에 추천할 수가 있다.

임플란트 치과 서울플러스치과에서는 다양한 환자 치아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임플란트 식립, 고정까지 하루면 해결되는 원데이 임플란트부터 잇몸 절개 없이 시술 가능한 무절개 임플란트, 자가 뼈 이식과 인공 뼈 이식이 가능한 고난도 뼈이식임플란트 등 다양한 임플란트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니, 자신의 치아상태에 따라 의료진과 상담 후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치료로 안전하며, 부작용 없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볼 수가 있다.

치아를 상실하여 과거의 건강했던 치아로 돌아가길 원한다면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맛있는 즐거움은 물론, 아름다운 미소를 되찾아볼 수가 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