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할 수 없는 여름의 계절. 특히 부분적인 노출을 피할 수 없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 때문에 금식, 1일 1식, 원푸드 등과 같은 극단적인 방법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단기간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는 있지만 후에 찾아오는 강력한 요요 현상으로 인해 실패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

본래 다이어트는 지방이 축적되어 다양한 합병증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현대사회에서 외모가 경쟁력이 되어버린 만큼 굳이 살을 빼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도 살을 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만이란 체내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상태를 말하며 보통 운동을 통해 소비하는 열량이 섭취한 음식의 열량보다 적을 때 발생하게 된다. 비만이 되면 걷는 것 조차 버거울 정도로 제 몸을 가누기 힘들고 고혈압, 당뇨 등과 같이 신체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에는 살을 빼면서 병을 치료하는 한방다이어트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무리한 방법을 시도하지 않고 무엇보다 개인의 건강상태, 살이 찌게 된 원인을 분석하여 체질과 체형에 맞는 방법으로 맞춤 다이어트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어트와 함께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질병이나 몸의 불균형을 치료함으로써 체중감량과 건강회복을 병행할 수 있다.

아름다울수한의원(수원 인계동 위치) 전영세 원장은 “여름을 맞이하여 급하게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분이 많다. 그러나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한 방법이 아니며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건강을 챙기면서 안전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한방다이어트를 시작 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아름다울수한의원에 따르면 한방다이어트는 각자의 체질이 다르고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몸의 특성이 다르므로 이에 맞게 개별 처방을 실시한다. 이것은 한약만의 큰 장점이며 신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몸의 건강까지 개선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름다울수한의원의 다이어트한약은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감량을 돕고, 체질마다 가지고 있는 질병을 치료해주는 3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약의 맛이나 향을 싫어해 삼키기 어려운 환자의 경우 환약으로 처방하여 휴대가 편하고 삼키기 쉽게 대체하고 있다. 한약과 환약은 비만 관리를 효과적으로 도우며 요요 현상 없이 깔끔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전 원장은 “다이어트 시 무작정 빠르게 감량하기 보다는 내 몸의 건강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것”이라며 “다이어트 성공 후 요요 현상을 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본원에서는 체질별 맞춤형 요요방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갑자기 살이 찌는 것을 줄여줄 수 있다. 나중에는 한약 없이도 빠진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올 여름 비만한의원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