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질성형수술. 질 이완증 등 근본적인 효과 미비해
세인트파트여성의원 레이저 질성형수술, 미세성형수술 및 질근육층에 실리콘 삽입 통해 반영구적 유지

여성성형과 관련되어 자료를 검색하면 질성형수술,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술, 질타이트닝 등 여려가지 수술방법이 있다. 하지만 나에게 맞는 제대로 된 질성형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에 적합한 시술 및 치료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출산을 거치면서 여성들이 가장 많이 고통을 호소하는 질환 중 요실금과 더불어 성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질 방귀 현상을 들고 있다. 질 방귀 현상은 여성의 골반이 넓어져 질이완이 심할 경우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성으로서 심한 수치감을 유발한다.

하지만 기존 이쁜이수술방법은 질 점막에 필러나 콜라겐 등의 이물질을 주입하거나 질스프링 과 같은 의료용 고무줄을 넣어서 질 수축을 얻으려는 노력은 기대만큼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또한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대해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환자의 증상에 맞게 가장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요실금 전문 클리닉에서 시술 및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질근육층에 실리콘링을 삽입해 이탈현상 등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레이저 성형수술 및 질필러 시술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레이저 질성형수술은 방광탈출이나 요실금은 물론 직장류 및 변실금도 개선되며, 골반 아래로 쳐지거나 내려온 자궁을 제 위치로 올려주어 건강한 골반환경으로 탈바꿈 할 수 있게 해준다. 환자별 맞춤수술로 효과를 극대화한 수술이기도 하지만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박 원장은 질이완증 및 불감증 해소를 위한 수술 및 시술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도 대안을 제시했다.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이쁜이수술은 절개를 하게 될 경우 신경손상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후유증으로 질건조증이 나타나는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절개하지 않고 주름을 만들어 일일이 손으로 꿰매주면서 주위의 후굴된 자궁근육과 회음근육, 요실금과 관련된 방광근육과 항문근육 등 주변의 근육까지 복원함으로써 질타이트닝 효과 등 업그레이드된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는 것이 박 원장의 설명.

또한 수술이 불필요한 정도의 여성의 경우 KFDA 인증을 받은 필러를 이용한 ‘3S질필러’ 시술을 하고 있다. 질에 필러액을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로 늘어나고 헐거워진 질의 사이즈를 축소할 수 있으며, 마찰력을 증대시켜 줘 성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지스팟 등 오르가즘을 느끼게 해주는 부위에 필러액을 주사하는 것도 효과를 나타낸다. 20분 이내로 국소마취를 통해 시술되는 만큼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3~4일 후부터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박진우 원장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은 미세성형술을 많이 하고 있다”며”빠른 회복시간이 필요한 여성들의 수술과 요실금과 증상별 불편함을 함께 해소 하고 싶은 여성들은 만족하고 심적인 위안을 많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완된 질벽과 주위구조를 복원해 저하된 성감을 향상시키고 성적만족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과 더불어 미적 기능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안전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