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 권동석)이 7월 1일(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는 제13회 에이즈 예방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의 올바른 에이즈 인식 개선과 관심을 유도하고, 에이즈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제는 ‘HIV/에이즈 검사 활성화(조기 검사, 신속 검사)’, ‘에이즈 바로 알기’, ‘에이즈에 대한 차별·편견 해소’, ‘에이즈 예방 캠페인’ 등이다.

19세 이하 청소년부와 대학생 및 일반인의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 및 2~4명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과 카드뉴스 부문이 신설되었고 광고/홍보/프로모션 등 마케팅 방안을 중심으로 하는 기획서 부문, UCC 영상의 영상 부문, 포스터/인포그래픽/카드뉴스 등의 디자인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모전은 사전 접수 기간과 작품 접수 기간이 나뉘어 있으며 사전 접수자에 한해서만 작품 접수를 할 수 있다. 사전 접수 기간은 7월 1일(토)부터 9월 17일(일)까지며 작품 등록은 9월 18일(월)부터 9월 30일(토)까지 온라인을 통해 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6팀에게는 각 100만원과 질병관리본부장상, 우수상 9팀에게는 각 50만원과 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이하 연맹회장상), 장려상 18팀에게는 각 10만원과 연맹회장상, 입선 각 부문별 10팀에게는 연맹회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10월과 11월 중 이루어지며 12월에 수상작 전시가 마련될 예정이다. 제13회 에이즈예방 광고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