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이쁜이수술’로 알려져 있는 여성들의 질성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과거의 질성형이 성생활을 위한 성감 개선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최근에는 자신감 회복과 여성질환을 개선을 통한 안티에이징 시술의 한분야로 자리 잡게 된 것.

동안열풍 ‘질성형’까지
동안에 대한 열망이 여성의 얼굴과 피부, 몸매에 대한 관심을 넘어 여성의 생식기 성형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반적인 미용관련 안티에이징 시술을 넘어 질성형을 통해 탄력있고 젊은 질을 가짐으로써 자신감과 성적 만족감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려는 여성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잦은 성생활이나 노화, 출산 등으로 인해 질의 탄성이 떨어지고, 질벽의 주름이 사라지면서 떨어진 성감의 회복은 물론 질염과 질 건조증, 요실금 등을 개선하는데도 질성형이 효과적인 대안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실제로 다수의 전문의들이 “질성형은 단순히 질의 축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인과 질환의 예방과 치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임플란트, 레이저 등 다양한 시술법
질성형 방법으로는 의료용링을 삽입하는 임플란트질성형과 노화로 인해 사라진 질주름과 질축을 복원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루게질성형, 외과적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레이저 시술 등이 있다.

루게 질성형은 주름을 뜻하는 루게의 의미에 맞게 최소절개를 통해 질점막의 손상을 줄이면서 여성의 질 모양을 개선해 준다. 또 레이저 시술은 레이저를 질 안에 침투시켜 새살이 차오르게 함으로써 콜라겐을 재생, 질피부를 부풀려 타이트닝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하는 시술이다.

권용일(강남 권산부인과) 원장은 “잦은 성관계나 출산 등으로 여성의 질은 탄력도가 떨어지게 되고 그에 따라 성감 감퇴, 자신감 하락, 배우자와의 관계 소홀 등 여성의 삶의 만족도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질성형은 손상된 질 주변과 골반 바닥 근육을 복원 시켜 주는 것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