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정남식)과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오는 7월 31일까지 제 15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Pfizer Medical Research Award)’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우수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되었다.

이번 화이자 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및 작년부터 추가 신설된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응모 대상은 대한민국 의사면허 소지자이거나 의과대학ž의학전문대학원 소속의 의과학자이다. 제출 서류는 ▲ 최근 2년 사이에 (2015. 8. 1 ~ 2017. 7. 31) 발표된 수상대상 연구 논문 1편 ▲관련 논문 1편 이상 (최대 5편, 해당 전공분야의 논문을 모두 포함하며 최근 5년 이내(2012. 8. 1 ~ 2017. 7. 31)에 발표된 논문) ▲신청서 (명함판 사진 첨부) ▲신청자 이력서 ▲추천서 (소속 학회나 근무 기관 등 관계기관장의 자필서명이 있는 것) 각 1부이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www.namok.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화이자의학상 운영위원회로 우편 혹은 이메일(namok@kams.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