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왼쪽 두 번째)을 비롯한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왼쪽), 이원식 식약처 국장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제7회 국제의약품전(Korea Pharm 2017)이 4월 18일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이달 21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약품전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경연전람이 공동 주최한다.

원희목 회장은 개막식 인사말에서 "의약품 수출은 매해 15%씩 급신장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한국 제약기업의 국제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국제의약품전이 한국 제약산업의 역량을 널리 알리고 국제 경쟁력을 드러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식약처 이원식 국장은 축사를 통해 "국제의약품전은 단순히 국산 의약품 전시회가 아니라 제약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기업과 식약처가 함께하는 만들어 가는 의약품정책과 무역교류의 장"이라며 "식약처는 의약품 안전과 제약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의약품전에는 의약품을 비롯한 화장품원료, 정밀화학, 연구실험 분석장비, 제약공정·제조설비, 화학장치, 물류서비스, 물류장비 등 국내외 150개사 2천여점의 제품이 선보였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제약품, 대우제약, 대원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비씨월드제약, 신신제약, 알리코제약, 진양제약, 태극제약, 한국파마, 한국콜마, 한림제약, 휴온스 등 13개 국내 중견제약사가 참가하는 ‘중견제약기업 공동홍보관’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 제약기업들은 국내 개발 의약품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해외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행명 이사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김한기 회장,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주광수 대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이상석 부회장, 한국제약협동조합 조용준 이사장,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