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이 지난 22일 오후 2시 본관 21층 VIP회의실에서 Medtronic Korea(대표이사 허준)와 ‘Medtronic 아시아태평양 의료인 교육기관 지정’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공동 협약을 통해 PipelineTM Embolization Device (PED) Skills Lab Workshop이라 불리는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학술 교류를 진행한다.
 
병원은 심뇌혈관센터장 신용삼 교수(신경외과)의 관리 및 조정 하에 뇌혈관 질환 교육 프로그램을 협약기간(2017년 3월 1일 ~ 2018년 2월 28일) 동안 6회에 걸쳐 회당 2일간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한다.

메드트로닉은 서울성모병원을 '메드트로닉 아시아태평양 뇌혈관 질환 관련 의료인 교육기관'으로 지정해 아시아태평양지역 내 의료인을 교육 대상자로 선정한다.

승 병원장은“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질 높은 교육적 성과를 이루어 아시아태평양 지역 의료인 교육기관의 위상을 높일뿐더러 활발한 국제적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허준 대표이사는“환자우선의 전인치료를 실시하며 21C 첨단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 서울성모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그 책임감이 크며,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져 궁극적으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