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의료원이 3월 17일 오전 9시 50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대강당에서 미국 컬럼비아의대, 코넬의대, 뉴욕프레스비테리안병원과 공동으로 ‘제14회 한림-컬럼비아-코넬-NYP 인공와우이식과 관련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진행되며 3개의 세션, 총 15개의 발표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일측성 난청에서의 인공와우이식술 ▲일측성 난청에서 대뇌피질의 변화와 인공와우 유용성 ▲소아의 양측성 인공와우이식 - 나가사키대학의 경험 ▲인공와우이식의 수술적 측면 ▲와우신경부전과 내이기형을 가진 소아에서의 인공와우이식을 들을 수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청각의 소실과 회복에 따른 우리 뇌의 대응방식 ▲내이감각세포의 손상과 예방 ▲와우 섬유세포의 면역학적 기능 연구 ▲두 형태의 청각기기 적합 – 대상자와 방법 ▲수술적 측면에서 바라본 인간의 와우 - 초고해상도 SIM을 이용한 면역조직학적 미세구조 연구 발표가 진행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난치성 이명의 해결책으로써 인공와우이식술의 역할 ▲만성중이염에서 인공와우이식술 ▲청력보존 인공와우이식수술을 위한 측두골 조직병리학 ▲인공와우이식수술과 청력보존 ▲인공와우이식수술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