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 내과(과장 계세협)가 1월 14일(토) 오후 3시부터 6시 40분까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제5회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질환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료 현장에서 유용하고 실제적인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유규형 병원장과 이진 소화기센터장이 좌장을 맡으며 ▲순환기내과 윤종찬 교수가 ‘고혈압 진단과 치료의 최신지견’ ▲류마티스내과 손경민 교수가 ‘관절통증을 호소하는 환자에 대한 접근’ ▲소화기내과 박세우 교수가 ‘개원가에서 흔히 관찰할 수 있는 췌담도 질환의 초음파 소견’ ▲감염내과 우흥정 교수가 ‘해외여행과 감염질환의 예방’ ▲소화기내과 장현주 교수가 ‘폴립 불완전 절제에 대한 치료와 추적검사’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2부는 현인규 호흡기센터장과 신장내과 구자룡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내분비내과 홍상모 교수가 ‘골다공증의 진단과 이차성 골다공증’ ▲혈액종양내과 임성희 교수가 ‘경미한 CBC 이상의 임상적 의미와 해석’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정희 교수가 ‘두드러기의 진단과 치료’ ▲신장내과 김은정 교수가 ‘신장내과 영역에서의 약제 부작용’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후에는 별도의 질의응답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사전등록 시 등록비는 무료이며, 현장등록 시에는 등록비가 1만원이다. 사전등록 마감일은 1월 13일(금)로 성명과 의사면허번호, 전문의면허번호, 근무병원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를 기입하여 Fax(031-8086-2320) 또는 이메일(dongtanmd@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 내과학회 평생전문의 평점 3점이 주어진다. 문의 031-8086-2320.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