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이대목동병원이 토요일 진료 확대 후 환자들의 큰 호응과 함게 큰 폭의 수익률 증가라는 성과를 얻었다.

이대목동병원은 지난 해 9월부터 전 진료과에서 토요일에 모든 교수가 진료와 수술에 참여하고, 검사도 모든 항목으로 확대했다. 입원 기간이 1박 2일이나 2박 3일로 짧은 수술의 경우에는 금요일 입원해 수술한 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퇴원할 수 있도록 했다.

병원이 21일 발표한 토요진료 전면실시 1년간의 성적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토요일 외래 환자 수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77% 상승했다.

올해 8월에는 전년도 8월보다 평균 약 2배 상승했고 아울러 평균 수익률도 약 69%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수 증가에는 코막힘클리닉, 여드름클리닉, 보톡스필러클리닉을 비롯해 내시경클리닉, 수술후흉터관리클리닉, 임산부클리닉, 해외여행자클리닉, 소아신경클리닉 등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신규 특수 클리닉이 효자 노릇을 했다.

이들 클리닉의 평균 토요일 외래환자수는 토요일 진료, 검사, 수술 전면 실시 전에도 토요일 환자가 많았던 소아청소년과(40%)를 제외하고 105%에서 최대 900%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병원 측은 평일 진료가 어려운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많이 찾는 맞춤 클리닉을 신설한 것이 환자 수와 수익 증가에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