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동아ST가 전문의약품 병포장 제품정보 표기법을 변경했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강수형)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찾아가는 CS(고객만족)제도'를 통해 전문의약품 병포장 뚜껑 위에 제품정보를 표기해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

개선 된 포장에는 제품명과 용량이 눈에 잘 띄어, 조제 시의 오류 발생 가능성을 근원적으로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은 뚜껑에 제품명과 용량이 표기되지 않아 처방약 조제 시 불편하고, 조제 오류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이번 포장 개선은 회사가 국립암센터 약제부와 인터뷰하는 과정에서 나온 건의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현재 동아ST  자체 생산 병포장 모든 제품(덕용포장) 뚜껑 위에는 제품명과 용량을 표기하고 있다.

'찾아가는 고객만족제도'에 대해 동아ST는 고객 불만에 대한 사후 처리의 한계에서 벗어나 사전에 고객의 요구를 조사하고 제품 개선에 반영해 고객만족도 향상, 회사 신뢰도 제고와 함께 불만 예방 등의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포장 개선 의견을 제시한 국립암센터 김영주 약제부장도 "이 제도를 통해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의견이 채택되어 수 많은 조제약사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니 큰 보람을 느낀다"고도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