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이 스마트폰으로 진료에서 수납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케어 서비스를 27일부터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병원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접수 ▶ 진료 ▶ 수납 ▶ 귀가의 4가지 큰 단계에서 세부적인 이용자의 동선과 프로세스를 ‘엠케어’가 인지한 후 개인화 및 맞춤형 메시지로 안내와 진료를 볼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올해 안에 원하는 약국에 처방전을 전송해 모바일 결제 후 약을 찾아 바로 귀가할 수 있고, 실손보험 가입 환자의 경우에는 보험금 청구도 스마트 앱을 통해 바로 처리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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