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는 평판형 디텍터(Flat Detector)를 장착해 왜곡을 줄이고 영상 품질을 향상한 이동형 수술용 엑스레이(C-arm) 신제품 ‘베라디우스  유니티(Veradius Unity)’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혈관조영실에서 널리 쓰이는 필립스 인터벤션 엑스레이와 동일한 평판형 디텍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영상의 질을 높인게 강점이다. 정형외과뿐만 아니라 신경외과, 흉부외과, 혈관외과, 통증클리닉 등 폭 넓은 분야의 수술 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일반적인 이동형 수술용 엑스레이(C-arm)는 영상증폭기술(Imaging Intensifier)을 기반으로 하지만, 베라디우스 유니티(Veradius Unity)의 평판형 디텍터는 HDR(High Dynamic Range) 등의 기술이 접목돼 기존에 비해 획기적으로 높아진 대조도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로써 연조직과 골격계 등의 수술 시에도 부위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고 왜곡없는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사전 설정 인식 프로그램(Preset Acquisition Program)도 탑재돼 수술 시 불필요한 방사선 사용량을 저감하는데 기여한다. 시술 유형 및 부위에 따라 방사선 피폭량을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