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줄어든 82억원으로 나타났다.

동아가 27일 발표한 2분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문의약품 부문이 신제품의 매출 신장과 기존 제품들의 매출 반등으로 9.6% 증가한 1,527억원이었다. 이는 해외수출, 의료기기 등 전부문의 고른 성장 효과다.

영업이익은 연구개발 비용의 41.0% 증가와 신제품 발매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감소해 47% 줄어든 82억원으로 나타났다.

전문의약품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3% 증가한 882억원이며 스티렌(86억원)을 제외하고는 모티리톤(60억원), 오팔몬(63억원)의 판매실적이 향상됐다.

해외수출은 21% 증가한 379억원으로 캔박카스와 성장호르몬인 그로트뢴이 효자노릇을 했다.

회사측은 하반기 종합병원에서 아셀렉스, 바라클, 슈나논, 슈가메트 등 신제품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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