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대표: 박현구, www.healthcare.siemens.co.kr)가 세계 최초의 트윈 로봇 엑스레이 시스템인 멀티톰 랙스(Multitom Rax)를 국내 출시했다.

자연스러운 체중 부하조건에서 3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설계가 돋보이는 멀티톰 랙스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검사에 사용할 수 있는 엑스레이 시스템이다.

응급의학은 물론 중재술, 통증 완화 등 정형외과에서부터 2D 방사선의학, 형광투시검사, 혈관조영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진단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멀티톰 랙스는 독자적인 개방형 설계를 기반으로 검사실 내 어느 곳이나 큰 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엑스레이튜브와 플랫 패널 검출기를 조정하는 독립형 로봇 암 2개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환자 테이블을 갖추고 있다. 특히 두 개의 로봇 암은 서보모터(servomotor)의 지원을 통해 미세 조정이 가능하며, 자동 및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다.

하나의 로봇 암이 엑스레이튜브를 이동시키면 다른 로봇 암이 가로 17인치, 세로 17인치 크기의 플랫 패널 검출기를 통해 정적, 동적, Real 3D 시퀀스를 얻어낸다. 자유롭게 시스템의 이동을 제어할 수 있고, 두 개의 로봇 암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환자를 치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