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대표 사장 강수형)이 8일 오후 중국 쑤저우 시노(대표이사 사장 타오강) 본사에서 다제내성 결핵치료제 원료의약품 ‘테리지돈(Terizidone)’의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동아ST는 중국 내 제품개발이 완료된 후 5년간 최소 250억 원 규모의 ‘테리지돈’을 쑤저우 시노사에 공급하게 되며, 쑤저우 시노사는 중국 내 임상을 포함한 개발 및 허가, 완제의약품의 생산과 판매를 담당한다.

테리지돈은 이소니아지드(Isoniazid), 리팜피신(Rifampicin) 같은 1차 결핵 치료제에 내성을 보이는 다제내성 결핵 환자들을 치료하는 약물의 원료로서 지난해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5개국에 약 71억 원이 수출됐다.

2003년에 설립된 쑤저우 시노사는 항생제, 결핵의약품 원료 및 완제품을 수입∙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아ST는 이번 계약에 앞서 지난 2014년에 다제내성 결핵치료제 ‘크로세린 캡슐(주성분: 싸이크로세린)’의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

동아ST 강수형 사장은 “이번 계약은 결핵치료제 라인업을 추가하여 중국 결핵치료제 시장에서의 입지강화와 매출액 확대를 위한 것이다”며 “동아에스티는 결핵치료제 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이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