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관리만 잘하면 해당 기업경영 정보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명함관리 앱 ‘캠카드(CamCard)의 국내 보급 담당인 (주)씨아이디티(대표이사 김선섭)는 명함관리와 함께 해당 기업 경영정보 및 상세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기업검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와의 제휴해 국내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를 포함해 약 500만개 기업을 조회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기업 검색창에서 기업명을 검색하거나 저장된 연락처에서 회사명을 선택하면 바로 해당 기업의 프로필과 경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에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원클릭 연동으로 조회 가능하다.

‘캠카드’는 전 세계 1억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고, 국내 1천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대표적 명함관리 앱으로 구글 최고 파트너 대상, 안드로이드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대상, 애플 최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불필요한 배경은 없애주고 글씨는 선명하게 보여주는 기능과 99% 인식률을 자랑한다.

명함 정보는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되며 데이터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캠카드’ 기업 검색 버전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아이폰용 버전은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