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리즈 채트윈)의 천식 및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제인 ‘심비코트 라피헬러’(Symbicort Rapihaler: 부데소니드 + 포르모테롤)가 지난 달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번에 승인받은 ‘심비코트 라피헬러’는 80/2.25μg, 160/4.5μg의 두 가지 용량으로. 80/2.25μg 용량은 천식 증상완화요법을 포함한 유지요법 및 유지요법에, 160/4.5μg 용량은 천식 유지요법 및 COPD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다.

‘심비코트 라피헬러’는 정량 분무식 흡입기(pMDI, pressurised metered dose inhaler)로 한번 누를 때마다 일회 용량이 자동으로 분무되므로 언제나 정량 흡입이 가능하고 흡입력이 약한 환자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잔여 용량을 쉽게 확인시켜주는 용량 측정기가 부착돼 있어 환자가 약물을 얼마나 흡입했는지 바로 눈으로 보면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부착형 마우스피스 보호캡을 달아 분실 우려를 줄이고 휴대 편의성을 높였으며, 보호캡이 닫혀 있을 때는 분사가 되지 않아 약물이 새지 않는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호흡기사업부 안희경 상무는 “심비코트 터부헬러는 미세입자 비율이 높고 폐 전달률이 우수해 많은 환자들의 치료에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다. 이에 더해 pMDI의 장점을 지닌 라피헬러 디바이스를 함께 제공하여 천식 및 COPD 환자가 본인에게 더 맞는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치료 순응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