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대표이사: 조수인, http://www.samsungmedison.co.kr)이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인 'RS80A with Prestige'1) 를 출시했다.

RS80A with Prestige는 기존 RS80A에 복부, 유방, 심질환, 근골격 등 다양한 영상의학과 진단 영역에 걸쳐 높은 임상 가치를 제공하는 연구 기능들을 갖췄다.  

RS80A with Prestige는 초음파 영상으로 진단하고자 하는 인체 부위를 CT나 MRI 영상과 동시에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인 S-Fusion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더 정확한 병변의 위치 확인에 도움을 받기 위해 초음파 영상에서는 파악하기 힘든 체내 조직을 높은 해상도의 CT나 MRI 이미지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S-Fusion은 프로브를 환자 명치에 고정시켜 자동 정합하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CT 또는 MRI 이미지를 초음파 영상과 맞추는 전 과정을 30초 내에 진행할 수 있어 빠른 진단이 가능하다.

삼성메디슨이 새롭게 적용한 Advanced 3D 기술인 Natural Vue는 체내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기존 Realistic Vue에서 형태학적인 표현력을 더 강조하고, 3D/4D 반사기법을 적용해 기본적인 영상에서는 표현되지 않는 체내 조직 표면의 미세한 돌출 부분까지 표현한다. 

RS80A with Prestige는 한국과 유럽 지역에 동시 출시 후, 올해 8월 미국, 9월 중동 등 전세계 중·대형병원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