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국제심포지엄이 열린다.

대한소화기암학회(이사장 송시영)는 오는 24~25일 이틀간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MAGICS(Multi-national Alliant Gastro-Intestinal Cancer Symposium) 2015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되는 국제심포지엄 ‘MAGICS 2015’는 기존의 항암제 중심의 고식적인 암 치료 방법에서 벗어나 다학제적 소화기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특히 세계적인 석학들과 함께 위암, 췌장암, 대장암 및 소화기 신경내분비 종양 등에 대한 다양한 국내외 연구를 소개하고, 전인적인 소화기암 치료를 위한 추진 전략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소화기암에 대한 항암제 및 면역 치료,  최소 침습적 내시경 치료, 노화되는 인구에 대한 적절한 치료, 영양 및 통증 등의 삶의 질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암 정복을 위한 기초 연구로 Genomic Research,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현재와 미래 전략에 대한 시간도 갖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송시영 이사장은 “이런 뜻 깊은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해 교수님들이 직접 합창연습을 하고, 또한 노비따스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의사와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화음을 내듯이, 우리 학회가 환자, 국민들과 어우러져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모범이 되는 훌륭한 학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