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선천성 기형 포럼(회장 박인숙, 서울아산병원 소아심장과)이 25일 서울아산병원 강당에서 창립 총회를 갖고 선천성 기형에 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선천성 기형 포럼은 소아과, 산부인과, 방사선과, 소아 외과 등 소아 기형을 치료하는 의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의들이 협진하여 진단, 치료 및 예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생존 가능한 기형인 경우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창립준비위원장인 박인숙 교수(울산의대)는 “선천성 기형에 대한 왜곡되거나 불충분한 정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환자, 임산부, 가족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신적인 도움을 주어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되는 심포지엄은 ▲중추신경 기형(서울의대 신경외과 왕규창) ▲심장 기형(울산의대 소아심장외과 서동만) ▲위장관 기형(울산의대 소아외과 김성철) ▲비뇨생식기 기형(연세의대 비뇨기과 한상원) ▲사지 기형(울산의대 정형외과 박수성) ▲안면 기형(울산의대 성형외과 고경석) ▲귀 기형(박철 성형외과 전문의) ▲태아치료(성균관의대 산부인과 김문영) 등 모든 선천성 기형에 관한 최신 지견을 한자리에 볼 수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