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감기약 화이투벤(한국다케다제약)이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감기약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주관사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따르면 만 15세이상 60세 미만 11,000명을 대상으로 1:1 면접조사를 통해 감기약브랜드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한 결과, 전년대비 10.6% 상승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20대~50대까지 전체 성인 연령에서 고르게 높은 인지도를 나타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기침/재채기, 코감기/콧물, 빠른 약효라는 이미지와 함께 '우수한 효과', '깔끔/깨끗' 등 다른 감기약과 차별적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반응은 국내 처음으로 페이스프로젝션 기법을 활용한 TV 광고와 약국 데스크에서 가장 눈에 잘 띠는 곳에 회전식 판매대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인 덕분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