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6개 보건의료단체가 "두 얼굴과 거짓을 버리고 하나의 얼굴로 국민 앞에 바른 모습으로 서라"며 정부를 맹비난했다.

이들 단체는 9일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매일경제 등 일간지에 원격의료 광고를, 그리고 동아일보, 경향신문, 문화일보, 한국경제 등의 일간지에 의료법인의 자회사 광고를 대대적으로 게재했다"며 "의-정 협의체를 구성하고 대화를 통해 이견을 좁히자는 제안은 원래 뜻이 없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원격의료와 영리병원 추진과 관련한 신문광고를 통해 국민에게 교묘히 거짓말을 했다고 지적했다.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한 단 한 차례의 시범사업조차 시행해본 적이 없는 핸드폰 진료를 '안전하고 효과적인' 진료로 포장했다는 것이다.

4차 투자활성화 대책의 대상이 중소병원 뿐만 아니라 대형병원인데도 불구하고 유독 중소병원을 더 튼튼하게, 경쟁력 향상 등의 문구만을 나열하는 등 중소병원 살리기 정책으로 포장했다고도 주장했다.

게다가 영리자회사 혹은 영리자법인도 영리라는 단어를 삭제하고 ‘자법인’이라는 표현만을 넣어 국민의 판단을 흐리게 하려는 의도라고 비난했다.

6개 단체는 정부를 향해 "두 얼굴과 거짓을 버리고 하나의 얼굴로 국민 앞에 바른 모습으로 서라"며 "이 경고를 무시한다면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