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김우경 신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60)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율·투명·소통경영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의료기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11일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우선적인 목표로 "투명한 경영을 통해 기존에 합의된 마스터플랜을 발전적으로 실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단기적 목표는 안암병원의 경우 첨단의학센터 설립, 전문화 센터 집중육성, JCI인증을 기반으로 한 국제병원으로 도약이다.

구로병원은 암병원 증축, 수술실 등 공용진료시설 확충, 연구공간 확보다. 안산병원은 3차 의료기관 기능강화, 진료 및 연구시설 확보, 교원의 자긍심 고취, 기초의학 및 보건과학대학 미래상 제시다.

 김 원장은 이러한 목표를 차질없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모두가 참여하여 결정하고 책임지는 조직 내 소통문화 정착을 통해 자발적인 조직문화를 추진하겠다."

그는 "중차대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먼저 핵심적인 선결과제를 중심으로 진료와 연구환경을 개선하고, 탁월하고 선도적인 경영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믿음, 화합, 단결을 바탕으로, '함께'라는 힘과 지혜로 위기를 고려대의료원의 제 2도약의 기회로 바꾸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