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음료별 당분 함유량(500mL 기준)각설탕 1개 당 5.3g, 햄버거 1개 당 259kcal좌측부터 파워에이드, 포카리스웨트, 아쿠아리스, G2
운동후 갈증을 일찍 해소시킨다는 스포츠 이온음료에 당분과 열량이 생각보다 매우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비만치료학회(회장 유재욱)가 현재 판매 중인 스포츠 이온 음료의 포장 용기에 표시된 당류와 칼로리를 확인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히고 섭취량을 조절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학회에 따르면 음료 500ml 한 병을 기준으로 당류는 파워에이드 40g, 포카리스웨트 30g, 아쿠아리스 22g, G2 7.5g으로 표시돼 있어 당류 함유량을 낮춘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는 보통 각설탕 5~7개에 해당하는 당류가 함유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각설탕 1개는 약 5.3g이다.

열량 역시 각 제품 당 160Kcal, 125Kcal, 88Kcal, 40Kcal로 표시돼 있어 맥도날드 일반 햄버거 1개 열량(259kcal)의 절반에 해당하는 열량이 들어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재욱 회장은 "땀으로 손실된 수분이나 나트륨, 칼륨, 칼슘 이온 등 신체 기능과 생리 작용에 필수적인 전해질이 들어있어 건강음료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하면서도 " 설탕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아 체중 조절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당류와 칼로리 함유량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