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은 6일 안암병원 8층 대강당에서 어윤대 고대총장, 김재정 대한의사협회 회장, 박한성 서울시 의사회장 등 내·외 귀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홍승길 교수 취임식을 가졌다.

홍승길 신임 의무부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껏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일궈온 고대의료원의 오늘을 밝은 내일로 승화시키기 위해 임기동안 여러분의 충실한 공복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하며, 개혁과 혁신을 위해 우리 자신의 정체성 확립과 그를 통한 유기적 화합과 시스템 정립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홍 의무부총장은 조화롭게 공통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기 위해 기조실 개편을 통하여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빠른 시일 안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여 모두가 희망과 목표를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하며 ▷공격적이면서도 투명한 경영을 통하여 튼튼하고 밝은 재정을 만들어 이러한 재정을 바탕으로 항상 발전하며 연구하는 의료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행정직 전문화 및 공개행정 그리고 정기적 감사 등을 위시하여 선거당시 제시했던 공약들을 반드시 실천, 우리 의료원의 시스템을 개편함으로써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마음으로 근무할 수 있는 생동하는 의료원 그리고 함께 하는 의료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어윤대 고대 총장의 격려사, 김재정 대한의사협회 회장의 축사, 홍승길 신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의 취임사, 꽃다발 증정, 축하연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