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클란자를 개량한 클란자 CR을 발매했다.

‘클란자CR정’의 성분인 아세클로페낙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자체 합성한 원료로 이
미 지난 2006년 EDMF(European Drug Master File, 유럽 의약품 등록제)에 등록되어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벨기에 등 유럽 전 지역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속방층과 서방층의 2중층 구조로 약물 방출을 조절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1일 1회 1정 복용하는 아세클로페낙 개량신약이다.

또한 음식물의 영향을 받지 않아 편리한 시간에 언제든 복용할 수 있고, 혈중에서 일정하게 약물 농도를 유지하므로 장기 복용 시 안전하고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한다는 장점도 있다.

‘클란자CR정’은 산업자원부로부터 우수 제조 기술 연구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 ATC)로 선정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국책사업으로 지난 2001년부터 2010년 4월 최종 개량신약 허가를 받기까지 약 10년간 연구개발에 투자해 만들어낸 국내 제 3호 개량신약이며, 국내 제약사로는 두 번째로 개량신약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 독자 품목을 보유하게 된 회사의 기술력도 입증된 셈이 됐다.

한국유나이티드는 이번 신제품 발매를 국내 제약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도입 첫 해 매출액을 50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다국적 제약사와 라이선스를 통해 1,000억 원 대 규모의 유럽 시장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