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은 몽골 및 우즈베키스탄에 오는 28일과 29일 총 90여명의 대규모 봉사단을 파견한다.

이번 행사는 연세의료원이 의료선교센터를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대규모의 해외의료봉사활동으로 몽골에 있는 연세친선병원과 우즈베키스탄의 열방친선병원을 중심으로 각각 총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무료진료 활동을 펼치게 된다.

몽골의료봉사단은 연세의대 황의호교수(외과학)를 단장으로 오희철 연세의료선교센터소장(예방의학), 연세치대 이충국 교수(구강악안면외과학), 연세의대 이수곤(내과학), 이호기(이비인후과학), 이종은(해부학), 이경환 교수(의료법윤리학) 등 교수진이 대거 참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세브란스병원 간호사 및 약사를 비롯한 교직원들과 연세의대와 치대, 간호대 학생 등 총 34명이 자원봉사를 지원했다.

몽골봉사단은 울란바타르시 거리 청소부 약 200여명 정도를 무료진료할 예정이며 울란바타르에서 기차로 8시간 가량 소요되는 지역인 알탄불락 지방까지 나가 지역진료를 할 예정이다.

알탄불락 도시는 인구 6,000명의 도시로 성병유병율이 높아 성병특별관리 지역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의료봉사단(단장 전세일)은 오는 29일 출발하여 연세의대 안신기교수(내과학, 심장내과)와 고세중 연세의대동창이 선교사로 나가 활동하고 있는 열방친선병원과 타쉬켄트 근교지역에서 진료봉사 활동을 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물리치료 및 재활치료를 돕기 위한 재활팀 18명과 진료팀 32명으로 나누어 총 5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여기에는 박창일 재활병원장을 비롯 심호식 세브란스건강증진센터소장(응급의학), 연세의대 민성길(정신과학), 최재영(소아과학), 박영환교수(흉부외과학)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연세의료원은 지난 5월에도 전쟁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이라크 난민들을 위해 조선일보와 공동으로 민간차원의 대규모 이라크 의료봉사단을 파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