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그룹의 백신 부문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이사/사장: 에민 투란)는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는 물론 소아마비까지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듀얼 프리미엄 콤보 백신 테트락심(Tetraxim)을 출시했다.

테트락심은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DTaP) 백신의 접종 일정이 소아마비(IPV) 백신의 접종 일정과 동일하게 생후 2, 4, 6개월임에 착안해, 기존 DTaP 백신과 IPV 백신을 합쳐 듀얼 프리미엄 콤보 백신으로 개발됐다.

테트락심의 최대 장점은  6회의 기초접종을 3회로 획기적으로 줄여 접종대상자인 영아들의 고통을 절반으로 줄여주었다는 점이다. 아울러 의사는 물론 보호자들의 편의성도 도모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노피 파스퇴르에 따르면 테트락심을 1세 이전에 2개월 이상의 간격으로 3회 접종할 경우, DTaP의 면역원성과 IPV의 면역원성은 개별 접종 때와 동일함이 입증되었으며, 생후 2세 또는 4~6세 사이에 추가접종을 실시했을 경우에도 모두 개별접종 때와 동일한 면역원성을 얻었다.

이상반응 역시 개별접종 때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 테트락심은 효능성과 안전성을 모두 입증 받았다.  테트락심은 기초접종 및 추가접종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