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한국제약협회, 한국의약품도매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한국병원약사회, 대한약학회가 공동주최하고 보건복지가족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후원하는 ‘제23회 약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1월 18일 잠실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 약의 날은 ‘좋은 약은 당신의 건강을 지켜줍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전한 복약정보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념식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 및 식약청장, 산·학·연 관계자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하며, 올 한해 약업 발전에 업적이 있는 3개단체 및 유공자 28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에 열리는 ‘제약·유통세미나’는 근무하는 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유통정보서비스(건보공단 강지선팀장) ▲한국제약산업: 기회와 도전(SDP Group 김태호) ▲전문직의 여가 경영(명지대 김정운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오후에 마련된 ‘의약품안전정책세미나’에서는 ▲의약품안전관리 정책 환경에 대한 대응방향(의약품안전정책과 채규한사무관) ▲시판전표시기재 검토를 통한 안전성정보관리체계확충 방안(의약품정책연구소 박혜경) ▲신제품 개발을 위한 식약청 제도마련 수요조사 분석(중앙대 의대 정지훈교수) ▲생동성시험 예외적용대상 검토기준 연구(충남대 약대 권광일교수) 등 총 7개 주제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