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손창성)은 부속병원장 및 의무기획처장을 임명, 발표했다.

고려대 안암병원장에 소화기내과 김창덕 교수, 구로병원장에 정형외과 송해룡 교수, 안산병원장에 소화기내과 최재현 교수, 의무기획처장에는 안암병원 이비인후과 이상학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세 병원장의 임기는 2011년 10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고려대 안암병원장 김창덕 교수는 1953년생으로 1977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미국 로체스터 의대에서 연수했다. 안암병원 내시경실장, 건진센터 소장, 소화기내과 과장, 소화기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부이사장, 한국세포스트레스학회 회장, 대췌담도학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구로병원장 송해룡 교수는 1957년생으로 1981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미국 노스웨스턴대학병원과 메릴랜드대학병원 펠로우, 경상대 의대 교수를 역임했다. 고려대 희귀질환센터 소장, 대한 정형외과학회지 소아분과 편집위원장, 북미 소아정형외과학회 정회원 등을 맡아 활동했다.

유임된 고대 안산병원장 최재현 교수는 1956년생으로 1981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친 후, 미국 M.D.앤더슨병원 연구교수, 안산병원 교육수련위원장, 진료부원장, 종합건강진단센터 소장, 임상시험센터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장연구학회회장, 안산병원장 등을 맡고 있다.

의무기획처장에 임명된 이상학 교수는 1957년생으로 1982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한 후 동대학원 석·박사를 졸업하고 일본 니카타대학에서 연수했다.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위원, 대한비과학회 상임위원, 고려대 안암병원 부원장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