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병원(원장 김성구)은 지난 18일 ‘순천향의학연구동’을 개소하고 64명의 교수들에게 새 연구실을 제공했다.

병원 본관 앞에 있던 건물을 매입해 4개월여 동안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의학연구동은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로 대지면적 662㎡(약 220평)에 연면적 1,942㎡(약 587평) 규모이다.

지상 1층부터 4층까지는 교수 연구실 46실과 회의실, 비서실 등을 마련했다. 지하층에는 약품창고, 기계실, 전기실 등이 입주했다. 건물 가운데에는 휴식공간인 작은 정원을 만들었다.

한편 18일 거행한 순천향의학연구동 개소식에는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과 김부성 명예의료원장, 변박장 의무부총장 겸 중앙의료원장, 김성구 병원장을 비롯한 교직원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나눴다.

김성구 병원장은 “교수님들께서 그동안 좁고 비효율적인 공간에서 고생이 많았다”며 “아늑하고 깨끗한 환경을 마련해 준 재단에 감사하고, 수준 높은 연구와 진료로 병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자”고 말했다.

서교일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의학연구동을 개소했지만 교수님들의 부족한 공간을 100% 채우기는 부족하다”면서 “점차적으로 시설을 확장시켜 특화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번 달라지고 새로워 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