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소의영 원장 ▲박명철 기획조정실장 ▲김흥수 제2진료부원장

아주대학교는 9월 1일자로 병원장에 소의영, 기획조정실장에 박명철, 제2진료부원장에 김흥수 교수를 연임 임명했다.

소의영 병원장은 아주대병원 제7,8대 병원장을 지냈으며 이번 인사로 제9대 병원이 됐다.

소의영 병원장은 1979년 연세대 의대 졸업 후 동교 외과 전임강사를 거쳐 1992년부터 아주대 의대 외과에서 근무했다.

소 원장의 전문진료분야는 내분비 및 두경부 외과로 미국 캘리포니아대학에서 갑상선 외과학을 연수했다. 대외적으로 대한외과학회 회원, 대한두경부암학회 부회장, 대한내분비외과학회 이사, 대한갑상선학회 이사, 국제외과학회 회원,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ndocrine Surgeons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명철 기획조정실장은 1979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후 건국대 의대 조교수를 거쳐 1994년 아주대 의대 성형외과에서 근무했다.

그의 전문진료분야는 소아기형, 유방성형, 미용성형, 두경부재건으로 1997년부터 매년 한·베트남 구순구개열 수술팀에 참여해 동남아(베트남, 라오스) 지역의 선천성 기형아동을 대상으로 무료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대한민국 외교통상부에서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정보이사, 대한수부외과학회 회장, 대한미세수술학회 이사장, 미국성형외과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흥수 제2진료부원장은 1985년 연세대 의대 졸업 후 동교 내과 연구강사를 거쳐 1994년부터 아주대 의대 신장내과에서 근무했다.

김흥수 제2진료부원장의 전문진료분야는 만성신부전증의 진행, 투석치료, 사구체신염이며, 한국신장학회 정회원, 미국신장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