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내과학교실(주임교수 장중현)이 오는 5일 오후 3시30분부터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이대목동병원 내과 연수강좌’를 실시한다.

신장내과 류동열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신장내과 최규복 교수의 ‘소변검사의 해석과 조치’ ▲심장내과 박시훈 교수의 ‘환자 특성에 따른 고혈압 약제의 선택과 관리’ ▲호흡기내과 이진화 교수의 ‘흉부 엑스선 판독과 증례’ ▲정신과 이윤주 외래교수의 ‘좋은 대인관계 만들기’ ▲신경과 최병옥 교수의 ‘두통의 감별진단과 치료’ ▲내분비내과 성연아 교수의 ‘최신 당뇨병 치료제의 선택지침’ ▲소화기내과 정혜경 교수의 ‘1차진료의를 위한 상부위장관 내시경의 팁-조직검사 및 색소 내시경을 중심으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장중현 교수는 “연구와 강의, 임상에서의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이대목동병원에 재직 중인 의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 중인 개원의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연수강좌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강좌는 일선에서 의사가 환자들을 진료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개원내과의사회가 후원하며, 강좌에 참여하면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3점)을 인정받는다. 사전등록은 9월 1일까지이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문의: 02)2650-5272.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