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개원 15주년을 맞는 아주대의료원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아주대의료원은 9월8일부터 4주 동안 매주 화요일 ‘건강한 가정을 위한 건강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가족 구성원별 맞춤형 건강강좌 성격으로, 각 연령대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건강정보를 얻고 강좌별 특성에 맞는 심전도, 체지방 분석, 혈압측정 등 간단한 검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첫 강의가 열리는 9월8일은 ‘아빠를 위한 건강강좌’로 ▲전립선 질환(비뇨기과 김세중 교수) ▲남성갱년기(가정의학과 김광민 교수)를, 이어 15일은 ‘엄마를 위한 건강강좌’로 ▲갑상선 질환(내분비대사내과 김혜진 교수) ▲유방암(외과 정용식 교수)를, 22일은 ‘아이를 위한 건강강좌’로 ▲성조숙증(소아청소년과 황진순 교수) ▲비만(가정의학과 김범택 교수)를, 29일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 건강강좌’로 ▲고혈압(순환기내과 신준한 교수) ▲요실금(비뇨기과 김영수 교수) ▲치매환자 가정간호(간호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9월 8,15,29일 강좌는 오후 1시30분에, 9월22일은 오전 10시30분에 시작된다.

한편 12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는 의료원과 수원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주 행복한 걷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걷기대회는 걷기를 암치료와 접목, 많은 암환자가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줄이고 자신감을 찾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아주대병원 숲길과 뜰을 1시간 코스로 걷고, 행사장 부스에서 심리, 영양, 한방, 운동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암과 관련된 강의와 환우회의 장기자랑 및 대중가수 나무자전거의 공연이 펼쳐지며, 교직원과 환자들이 기증한 물품의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강좌와 걷기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건강강좌 031)219-5417, 걷기대회 031)219-5890.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