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송재성)과 LG데이콤(대표 박종응)은 23일 방송통신융합공공서비스 보건의료분야 시범사업 협약식(MOU)을 체결하고 시범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심평원은 이날 오전 11시 서초동 심평원 지하강당에서 한나라당 원희목 의원, 민주당 전혜숙 의원, 송도균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 및 IPTV사업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통신융합공공서비스 보건의료분야 시범사업 MOU를 체결했다.

IPTV공공서비스 보건의료부분시범사업은 방송통신융합서비스 기술축적 및 향후 IPTV사업의 본격적인 서비스 확산 및 조기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보다 향상된 보건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목적이 있으며 심평원은 지난 5월 방송통신위원회에 의해 LG데이콤과 공동으로 보건의료분야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심평원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의료상담시스템, 만성질환 및 발병률이 높은 질병에 대한 질병관리정보 및 VOD개발, 의약품 효능효과 및 의약품 관련정보 제공시스템 구축, 병원 및 질병정보 콘텐츠 등을 10월까지 개발, 11월부터 'myLGtv'에 시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심평원과 LG데이콤은 IPTV를 통한 양방향서비스를 통해 심평원에서 축적하고 있는 양질의 의료정보를 간편하게 국민에게 제공, 국민건강증진과 국가보건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