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조합이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연구개발중심의 혁신형 제약단체로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신약조합은 26일 여의도 렉싱턴 호텔서 정기총회를 통해 “제약산업의 핵심은 신약개발인 만큼 이를 총괄하고 있는 단체인 신약조합의 위상이 높아져야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올해는 조합을 혁신형 제약산업의 정책센터화와 통계센터화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정책센터화로 거듭나기 위해 제약산업 혁신성 강화를 위한 정책 이슈 발굴은 물론 해외사례 조사를 위한 산업육성 논리개발, 정부의 육성책 정책대안 제시, 신약R&D정책위원회 등 정책기구 운영을 활성화에 치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혁신형 제약산업 지원정책 형성에 근간이 되는 경영, 투자, 성과, 산업비중, 기여도, 협력수요 등 분야별 통계자료도 발굴해 이를 회원사에 제공해 통계센터의 역할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밖에 민관 정책협력 거점과 국내외 산학연 협력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외 기술마케팅 및 아웃소싱, 다양한 정책연구 개발, 차별화된 홍보전략으로 회원사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줌으로써 조합위상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여재천 이사는 “올해 사업목표의 큰 틀은 조합의 역량을 증가시켜 궁극적으로는 회원사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조합은 올해 사업예산으로 7억3천만원을 통과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