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이어스는 지난 20일 대구에서 개최한 ‘와이어스 위성 심포지엄(Wyeth Satellite Symposium)’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심포지엄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인 TNF억제제들의 최신 연구 결과를 보고하고 전문의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것이라면서 일본 도쿄 여자 의과 대학 류마티스 연구소의 히사시 야마나카 박사가 참석해 일본인 대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야마나카 박사는 일본 2005년 3월부터 2007년 4월까지 수집한 총 13.894명의 PMS(시판후 조사) 임상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연구에 따르면, 24주 동안 엔브렐을 사용한 환자들의 84.3%가 좋은 치료 효과를 보였고, 18.9%는 질병의 호전되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엔브렐을 조기에 투여할수록 임상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점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조기 치료가 필요함을 밝혔다.

이날 좌장으로 참석한 울산의대 유빈 교수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은 꾸준히 치료 받으며 질환을 관리하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질환이다. 환자들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여러 치료제들에 대한 국내외 연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