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팜(대표 박정관)은 지난 4월1일 약국경영전략연구소(소장 김동주)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업무 분석에 들어갔다.

위드팜 경영고문을 맡고 있는 김동주 소장은 월 4∼5회 경영전반 및 회원약국 활성화 방안, 향후 위드팜이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분석 등 전반적인 업무를 컨설팅 할 예정이다.

위드팜은 이번 약국경영전략연구소와의 업무제휴로 그동안 김동주 소장의 다양한 약국현장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각 위드팜 회원약국에 대한 경영분석 등에 의한 약국 차별화와 본부 운영과 관련한 경영분석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김동주 소장은 대주물산주식회사 대표이사 및 한국비즈니스경영연구소 소장을 역임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근 개국가의 좋은 약국운영지침서가 되고 있는 "약국경영혁신과 마케팅전략"의 저자이기도 하다.

또한 지역 약사회 등을 통하여 약국경영과 관련한 정기 유료세미나와 개국약사를 대상으로한 각종 세미나에 강사로 다수 참석하는 등 지금까지 약국운영과 관련하여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김소장은 이번 (주)위드팜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게된 것은 "위드팜이 조제전문약국체인이라는 특화된 사업컨셉으로 의약분업 이후 빠르게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회원약국을 위한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향후 발전적인 사업들이 계획되어있어 상호 win-win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아 다른 약국프랜차이즈업체보다 최우선하여 선택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