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대해 주신 회원사 대표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과 성을 다해 제약산업에 헌신하겠습니다.”

신임 제약협회 이사장인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신임 이 이사장은 또 “자문위원은 물론이고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면서 논의하겠다. 특히 기업 규모의 대소 구별없이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취임 후 역점사업으로 윤리경영, 품질경쟁을 통한 공정거래풍토 조성, 합리적 가격제도 정착과 유통혁신으로 기업 이익구조 개선, 세액공제 확대 등을 통한 R&D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제협력·교류 활성화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도 말했다.

특히 합리적인 약가관리에 대해 무리한 약가에 대한 인식을 불식시키기위해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운영하여 기업의 이익구조가 악화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이 이사장은 품질관리와 안정성 제고, 병원과의 거래관례 등에서 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등 자정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끝으로 “대·중소기업과 다국적기업 그리고 연구개발중심업체와 OTC 위주업체 모두가 더불어 살아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협회 발전에 기탄없는 의견을 개진하고 회무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회원사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