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김정수)는 지난 26일 제58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이사장에 이장한 (주)종근당 회장<사진>을 추대했다.

아울러 2003년 사업추진계획과 24억 8000만원의 예산안을 확정했다.

BT산업을 국가 중심 산업으로 해야 한자는 김정수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장한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업규모를 구별하지 않고 회원사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면서 BINT 신기술융합산업인 제약산업이 국가중심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제약협회는 2003년 주요 역점사업으로 ▷윤리경영을 통한 의약품 거래의 공정경쟁풍토 조성 ▷원가 및 관리비 절감을 통한 이익구조 개선 ▷R&D투자 및 해외진출 확대로 국제경쟁력 강화 ▷완벽한 생산·품질관리를 통한 우수의약품 공급 등을 정했다.

한편 신임 이사로는 양인호(경남제약 사장), 김진호((주)글락소스미스클라인 사장), 이영태(바이엘헬스케어코리아 사장), 이양복(한국아스트라제네카 사장), 이태로(한국후지사와약품(주)사장이, 신임 감사로는 김긍림(환인제약(주) 사장)씨가 임명됐다.


신임 이장한 이사장 약력 ▲한양대 경영학과 졸업 ▲미주리주립대 언론학 석사 ▲한국로슈 상무이사 ▲한국롱프랑로라제약 대표이사 ▲현 전경련 이사, 한국생물산업협회 이사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종근당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