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대표:김용규)이 최근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자체기술력으로 연구·개발에 성공한 최초의 국산 신기술 고지혈증치료제 심바로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심바스타틴(Simvastatin)제제로 고지혈증의 원인인 총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농도를 저하시키면서 유익한 HDL콜레스테롤 농도를 증가시킬 뿐 아니라 합병증으로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고콜레스테롤증 환자와 당뇨가 있는 환자의 위험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원료합성의 노하우를 통한 합리적인 생산가격으로 기존 약가보다 약 24%나 환자의 가격부담을 해소함으로서 장기복용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종근당의 심바로드는 미국 FDA 승인을 받아 국산화에 성공한 기초원료 로바스타틴(Lovastatin)과 전세계에 특허출원된 심바스타틴 합성기술을 이용하여 생산함으로써 명실공히 원료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자체기술로 생산하게 되는 국내 최초의 고지혈증치료제이다.

특히 종근당은 심바스타틴의 기초원료인 로바스타틴과 심바스타틴 합성기술을 미국과 유럽에 수출전진기지를 가지고 있는 호비온(Hovione)사에 수출함과 동시에 향후 미국 FDA 및 유럽 COS를 획득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FDA 및 유럽 COS를 획득한 심바스타틴으로 제제화한 완제품을 생산하여 미국, 유럽 등지에 수출을 추진중에 있어 향후 외화획득에도 큰 공헌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