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백 리파제 활성을 높여 체내 중성지방을 직접 분해, 제거하여 중성지방 감소효능을 가지는 천연물 소재 건강기능식품인 헤파큐(승강원)가 출시됐다.

(주)닥터즈 메디코아는 29일 대구 모 호텔에서 지역 의·약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헤파큐 발매식을 가졌다.

금번 출시된 헤파규(升降元)는 현대인의 질환인 고지혈증과 고지혈증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질병을 사전예방 및 치료보조하기 위해 대구 광림약국의 이성형 약사가 지난 10년간의 임상 경험과 승강이론을 근거로 개발됐다.

승강이론은 올릴 것은 올리고 내릴 것은 내리는데 있어서 으뜸 즉 몸 전체의 기와 혈을 잘 순환시켜 체내 각 장기의 원래 기능을 살려주어 몸 전체의 항상성을 유지시켜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헤파큐는 천연약제인 황기, 단삼, 갈근등의 천연물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 식품으로 지단백 리파제(Lipoprotein lipase) 활성을 높여 체내 중성지방을 직접 분해, 제거하여 탁월한 중성지방 감소효능이 있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실제로 연구팀이 광림약국과 영남대병원, 우리들병원에서의 임상시험결과 콜레스테롤강하, 간 기능을 나타내는 수치(GOT, GPT)가 개선되는 상승효과까지 확인됐다.

닥터즈메디코아 조대연 생명공학사업부 본부장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번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됐다며 현재 정세영 경희대 약대 교수팀에 의해 의약품으로 제품화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헤파큐 제품 연구에는 이성형 광림약국 약사, 영남대 의대 안수열 교수, 경희대 약대 정세영 교수, 우리들병원 이상호 원장과 벤처기업인 닥터즈메디코아가 공동으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