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접속건수 1천건 이상. 오픈 17개월에 총 방문자 30만건.’  쇼핑몰 사이트가 아니라 분당서울대병원 강흥식원장의 개인 블로그[분당서울대병원 CEO Dr. 강 (http://blog.naver.com/snubhceo)] 기록다.

병원장의 블로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다음아닌 병원장이라는 선뜻 다가가기 어려운 위치에서 벗어나 블로그를 통해 네티즌들에게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병원 CEO의 일상을 알려주는 포토로그가 이러한 역할을 하고 있다. 포토로그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연 모습, 각 부서들과 회식한 모습, 3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현혈을 실천하는 모습 등 강 원장의 병원 생활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블로거에 대한 인기 비결은 이 블로그를 통해 병원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철학을 담아 블로그에 접속한 남녀노소에게 전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병원에 대한 불만사항이나 칭찬을 그대로 흡수하여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서의 역할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강 원장만의 건강기법, 취미, 건강정보 등 여러가지 의학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건강의학 사이트에 버금가는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